겁퍼슨의 법칙 :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일수록 잘 일어난다.

마퀘트의 일요목수 제3법칙:찾지 못한 도구는 새것을 사자마자 눈에 보인다

머피의 상수(常數): 물건이 망가질 확률은 그 가격에 비례한다.

에토레의 고찰: 다른 쪽 줄이 더 빨리 줄어든다.
에토레의 고찰에 대한 오브라이언의 변형: 빨리 줄어드는 줄로 옮기면, 원래 있었던 줄 쪽이 더 빨리 줄어들기 시작한다.

레이놀드의 기후학 법칙: 바람의 속도는 머리손질 비용과 비례한다.

존즈의 동물원과 박물관 법칙: 가장 흥미로운 것에는 이름표가 붙어있지 않다.

에드의 방사선과의 법칙: 엑스레이 촬영대가 차가우면 차가울수록, 그만큼 더 몸을 밀착시켜 달라는 지시가 따른다.

모저의 스포츠 관전 법칙: 화끈한 플레이는 득점판에 눈길을 돌릴 때나 핫도그를 사러 갈 때 이루어진다.

와그너의 스포츠 보도 법칙: 카메라 초점을 맞춘 순간, 남자선수들은 으레 침을 뱉거나 코를 후비거나 사타구니를 긁거나 한다.

교통정체의 제1법칙: 정체되고 있는 차선은 당신의 차가 빠져 나오자마자 소통되기 시작한다.

파우스너의 집안일 규칙: 무딘 칼이 손가락은 잘도 벤다.

스코프의 법칙: 아이들은 더러운 바닥에는 아무것도 흘리지 않는다.

밀턴의 페인팅 법칙: 잘못 칠한 페인트는 재료와 성질에 관계없이 절대로 벗겨지지 않는다.

호로위츠의 법칙: 라디오를 틀면 언제나 가장 좋아하는 곡의 마지막 부분이 흘러나온다.

최후의 법칙: 안될 듯한 일이 뜻밖에 잘 풀리는 경우, 안되는 쪽이 결과적으로 이로울 때가 많다.

클립스타인의 법칙 (시험제작과 생산에 대한 응용)
-16번째의 맨 마지막 나사를 다 풀기까지는, 자신이 엉뚱한 커버를 떼어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.
-엑세스 커버에 달려있는 16개의 나사를 모두 잠그고 나서야 자신이 가스켓을 끼워넣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.

질레트의 이사법칙 : 전번 이사 때 없어진 것은 다음번 이사 때 나타난다.

마인스 하트법칙:타인의 행동이 평가 대상이 되었을 때, 마음속으로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 꼭 실수를 한다.

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 원리
-모든 물체의 위치를 동시에 알 수는 없다.
-[발전형] 없어진 것 하나를 찾아내면, 다른 것 한 개가 없어진다.

쇼핑백의 법칙:집에 가는 길에 먹으려고 생각한 초콜릿은 쇼핑백의 맨 밑바닥에 있다

오브라이언의 고찰 : 어떤 것을 가장 빨리 찾아내는 방법은 그것이 아닌 다른 것을 찾기 시작하는 것이다.

얼간이 법칙: 찾는 물건은 항상 마지막에 찾아보는 장소에서 발견된다.
얼간이 법칙에 대한 블로크의 반론: 찾는 물건은 항상 맨 처음 찾아보는 장소에 있는데도, 처음에 찾을 때에는 발견하지 못한다.

듀드의 2원성 법칙: 두 가지 사건을 예상할 수 있는 경우, 보다 좋지 않은 쪽이 발생한다.

정상적인 조직에 대한 오웬의 이론
-모든 조직에는 비적임자를 위한 부서가 마련되어 있다.
-[발전형] 전임 비적임자가 떠나면, 즉각 후임 비적임자가 충원된다.

미국 권투선수 R.피츠시먼의 코멘트: 머리가 크면 클수록, 넘어졌을 때 쇼크도 크다.

일급부하의 제1법칙: 상사보다 자신이 더 유능하다는 사실을 절대로 상사가 깨닫게 해서는 안된다.

임호프의 법칙: 관료조직은 정화조와 매우 비슷한 구석이 있다. 커다란 오물덩이는 늘 위에 떠 있다.

올드와 칸의 법칙: 회의의 효율성은 참가자 수와 토의 시간에 반비례한다.

토론의 제1법칙: 바보와 언쟁하지 말것. 어느 쪽이 바보인지 구별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.

소시지의 원리: 소시지를 좋아하는 사람과 법을 존중하는 사람은 그것을 만드는 과정을 결코 보아서는 안된다.

토드의 정치의 2대원리
1. 정치가가 무엇을 말하고 있든, 그것은 모두 진실이 아니다.
2. 정치가가 무엇을 말하고 있든, 그것은 돈 이야기다.

돈 역학의 제1법칙: 뜻밖의 수입이 생기면, 반드시 뜻밖의 지출이 그만큼 생긴다.

에머슨의 고찰: 어느 천재의 위업에도 스스로 거부해 버렸던 우리 자신의 아이디어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다.

위대한 인물의 규칙: 당신이 대단히 존경하는 인물은 무언가 깊은 생각에 잠겨있는 것처럼 보이지만, 아마 그때에도 점심식사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.

워렌의 규칙: 누가 전문가인지를 알고 싶으면, 작업시간은 가장 길게, 비용은 가장 높게 책정하는 사람을 찾으면 된다.

코박의 수수께끼 :전화번호를 잘못 눌렀을 때 통화중인 경우는 없다.

프랭크의 전화 불가사의
◑ 펜이 있으면 메모지가 없다. ◑ 메모지가 있으면 펜이 없다. ◑ 둘 다 있으면 적을 메시지가 없다.

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1법칙: 고수입의 화급한 일은 저수입의 화급한 일을 계약한 뒤에야 들어온다.

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2법칙: 바쁜 일들은 모두 마감날이 같다.

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3법칙: 철야한 일은 적어도 이틀 동안 그대로 묵히게 된다.

앤터니의 작업장의 법칙
-작업대에서 공구가 떨어지면, 가장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.
-[발전형] 공구는 떨어뜨린 사람의 발등을 우선 찧고 나서는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.

비디오 데크의 규칙: 비디오의 가장 고가의 특수한 기능은 결코 사용되지 않는다.

페트의 실험실 법칙: 성공한 실험은 결코 재현하지 말것.

현대과학의 지침
-녹색을 띠었거나 꿈틀거리면, 생물학이다.
-역겨운 냄새가 나면, 화학이다.
-도움이 되지 않으면, 물리학이다.

현대과학의 지침에 대한 서프의 연장
-이해할 수 없으면, 수학이다.
-사리에 맞지 않으면, 경제학이나 심리학이다.

H.L 멘켄의 법칙: 할 수 있는 자는 실행한다. 할 수 없는 자는 가르친다.
H.L 멘켄의 법칙에 대한 마틴의 확장: 가르칠 능력이 없는 자는 관리한다.

머피의 학기말 리포트에 관한 법칙
-학기말 리포트 완성에 꼭 필요한 책이나 정기간행물은 도서관에서 증발해 버린다.
-[발전형] 가까스로 손에 넣은 책도 가장 중요한 페이지가 찢겨 있다.

업무에 관한 머피학의 6개 법칙
1. 오류가 없는 중요한 편지는 우송과 동시에 오류가 있는 편지가 된다.
[발전형] 보스가 읽는 동안 편지의 오류는 2배나 눈에 띄게 된다.
2. 근무시간 중 정상으로 작동하는 사무기기는, 사사로운 목적으로 쓰려고 일과 후에 돌아오면 틀림없이 고장이 나 있기 마련이다.
3. 고장난 기기는 서비스맨이 당도하면 정상으로 작동한다.
4. 침칠을 해도 붙지 않는 봉투나 우표는 원하지 않는 데에는 여지없이 달라붙는다.
5. 중요한 서류는 당신이 놓아둔 장소에서 당신이 찾을 수 없는 장소로 이동함으로써 활력을 과시한다.
6. 마지막으로 퇴직했거나 해고된 사람은 직장에서 일어난 모든 불상사의 책임을 혼자 뒤집어 쓴다. 그것은 뒤이어 누군가가 그만두거나 해고될 때까지이다.



출처:http://kin.naver.com/browse/db_detail.php?d1id=6&dir_id=6&docid=91007
Posted by 헤더
:

카테고리

category
마음이가는곳
속삭이다
雜學多識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Total :
Today : Yesterday :